반응형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을 읽고

어는 너트뷰 영상에서 존리가 나와서 그의 금융철학을 듣고 혹해서 구매했던 책이다.

무엇보다더 재미로 보자는 책이 아닌 나는 정말 부자가 되고 싶어서 읽어보고 싶었다. 그의 말 중에서 공부 잘하고 좋은 대학을 가야지만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고 이야기하는 말이 있으며, 우리나라가 일본을 따라가고 있어서 그런 방식을 따라가면 현재의 일본 꼴이 된다고 말을 하고 있다.

그는 주식이나 펀드를 통해서 투자를 하라고 한다. 나이가 어릴수록 좋으며 빨리 시작하면 좋다고 이야기를 한다. 작가는 투자만이 노후에 경제적 독립이 가능하다고 말을 하더군.

나는 한편으로 월급쟁이와 지금 구직을 해야하는 상황에 놓여 있는 입장으로 생각을 해보았다. 투자도 여유가 있어야 할 수 있지 않을까? 아둥바둥 사는 사람에게는 생각조차 어려울 것 같다. 안정적인 심리와 정기적인 수입이 있다면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작가처럼 투자를 해서 성공한 사람은 몇 있을까? 어른들 말처럼 돈이 돈을 번다고 있는 사람이 더 유리하지 않을까? 돈이 돈을 벌겠금 투자하라는 당장 돈이 없으면 어떻게 해야하지?

이 책을 읽고 나서 여러가지 생각이 난다. 나도 돈 잘 발고 싶고 나고 노후가 편했으면 좋겠다. 속았다 생각하고 저축연금펀드 가입하고 시작해야할까? 그의 말처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